고객 유입 증가라고 하면 대부분은 마케팅 전략의 성공으로 이해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우리는 한 발 더 나아가서 '고객 유입'이라는 용어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고객이 우리 비즈니스로 유입되는 것뿐만 아니라, 우리 역시 그들의 세계로 유입되어야 한다는 것을 떠올려보자. 이것이 고객 유입 증가의 진정한 의미일 것이다.\n\n우리가 고객들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그들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이해해야 한다. 이를 위해 우리는 우리의 서비스나 제품을 넘어서 그들의 Bedrock을 파해야 한다. Bedrock란 고객이 가장 깊은 곳에 감춰둔 욕망과 필요로 하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는 이 Bedrock을 발견하고, 고객들을 그 속으로 유입시켜야 한다.\n\n마케팅은 단순히 눈속임이 아니라, 진정한 소통과 상호작용의 시작이어야 한다. 우리의 마케팅 전략은 고객들과의 깊은 연결을 이끌어내는 수단이어야 한다. 이를 통해 우리는 고객 유입을 높이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 구축을 통해 진정한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