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은 쌓이는데, 관리는 되고 있나요?

by 상상인 posted Jun 23,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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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관리.png

 

온라인 마케팅을 하다 보면 고객이 점점 쌓입니다.

인스타그램 DM, 블로그 댓글, 카카오톡 채팅, 랜딩페이지 문의, 전화 상담까지…

 

"고객은 계속 들어오는데, 정작 누가 우리 제품에 관심을 가졌는지 기억이 안 나요."

많은 사장님들과 마케터분들이 공통적으로 하시는 이야기입니다.

 

 

■ 왜 고객관리가 어려울까요?

 

문제는 단순합니다.

초기에는 고객 수가 적어서 일일이 확인이 가능했지만,

고객 수가 100명, 300명, 500명을 넘어서기 시작하면

 

*누가 우리 제품을 봤는지

*누가 상담을 받았는지

*구매는 했는지, 재구매는 있었는지

 

이런 정보를 기억만으로는 절대 관리할 수 없습니다.

 

 

■ 고객관리를 안 하면 생기는 일

 

*고객 문의가 누락되고, 기회를 놓칩니다.

*기존 고객이 누구인지 몰라, 단골 유치가 어려워집니다.

*광고비는 쓰는데, 전환율은 떨어집니다.

*데이터를 모으고 있지 않아, 다음 전략을 짤 수 없습니다.

 

결국, '광고는 하는데 매출이 안 올라요' 라는 고민으로 이어집니다.

 

 

■ 그래서 필요한 게 고객 DB 관리 솔루션입니다

 

고객 관리 솔루션을 도입하면

※고객 정보가 자동으로 정리되고

※상담 이력이 남으며

※광고 채널별 전환율까지 추적할 수 있습니다.

※재방문 고객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단골 관리도 쉬워집니다.

 

특히 랜딩페이지나 채팅으로 유입된 고객이 어디서 왔는지,

어떤 상태인지(상담 중 / 대기 중 / 완료 등)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마케팅 효율이 확연히 달라집니다.

 

 

고객은 자산입니다. 그런데 관리 안 하면 사라집니다.

지금 바로 체계적인 고객관리로 바꿔보세요.

 

▶ 샘플 페이지(원하시는 기능 커스터마이징 가능) : http://100.sseye.com/

▶ 솔루션 설명 : https://sseye.com/view_dbmanager.html

 

▶ 문의하기

*전화: 070-8875-0050 (10:00~19:00)

*채널톡: https://pf.kakao.com/_hxfjVC

*이메일: u2n99@ssey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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