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전략에 대해 대부분의 기업은 미래를 예측하고 그에 맞게 대비하는 방향으로 접근한다. 그러나 우리는 새로운 관점에서 사업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 미래를 예측하는 것보다 현재의 혁신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는 것이다.
기존의 사업전략은 대부분 SWOT 분석, 시장 조사, 경쟁사 분석 등을 토대로 미래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그에 따른 전략을 세우는 방식이다. 그러나 시대의 빠른 변화 속에서 미래를 정확히 예측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래서 우리는 '지금' 이 중요하다고 주장한다.
사업전략을 세울 때에는 현재 기술과 혁신을 중요시해야 한다. 기존의 사업 모델을 넘어서는 혁신적인 발상과 실행이 미래를 준비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기존의 경쟁사들이 놓치고 있는 기회를 찾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 미래를 대비하는 가장 확실한 길일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사업전략을 세울 때에는 현재의 혁신에 더 많은 중점을 두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미래를 예측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현재에서의 혁신을 통해 미래를 조성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창사부정-무료,무료광고,창업,사업,부업,정보,아이템-1인창업,소자본투자,프랜차이즈창업,직장인투잡,청년창업,쇼핑몰창업,스마트스토어창업,스토어팜입점,쿠팡,오픈마켓,쇼핑몰개설,아마존,셀러,영업딜러,영업사원,대리점모집,지사모집,가맹점모집,체인점모집,소상공인,자영업,장사,창업,요즘뜨는창업,창업정보,소액사업,스타트업기업홍보,커피숍,카페창업,밀키트전문점,배달전문점,배민,요기요,쿠팡이츠,유통업,가게,매장,점포,매매,양도양수,창업비용,창업대출,벤처기업,소액창업,부업,무점포창업,무자본창업,마케팅,홍보노하우,전수창업